에듀윌, 유망자격증 주택관리사 ‘스피드패스’로 최종 합격하세요!
에듀윌, 유망자격증 주택관리사 ‘스피드패스’로 최종 합격하세요!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주택관리사 스피드패스’ 과정을 론칭하고 단기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수기에는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했는데, 6개월간 대장정을 거쳐 동차 합격을 했습니다. 교수님들 덕분에 비교적 여유 있게 합격했습니다”, “조금 늦게 시작했지만, 반복해서 들었고, 짧게 한 번에 가자는 자신감으로 단기 합격을 이뤘습니다” 등 3월에 공부를 시작한 수험 수기들이 게시돼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될 예정으로, 평균 60점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대평가 시험은 내년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며 “국가자격증인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합격을 원하신다면, 지금 공부를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은퇴 후 직업, 유망자격증으로 잘 알려진 주택관리사에 합격하면, 아파트 관리소장이라고 불리는 전문직을 가질 수 있다. 관리사무소에 직원으로 취직할 수도 있고, 소장으로 아파트 단지의 유지 관리를 총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주택관리사는 법과 계산 문제 등이 많이 출제되며, 방대한 범위 때문에 독학으로는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다.

학원에 갈 시간이 없다면,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이 상대 평가 전환 전에 반드시 합격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이에 따라 각 교육기관에서는 올해나 내년에 반드시 합격해야 하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도 제공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스피드패스반’의 가장 큰 특징은 올해 시험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기존 커리큘럼이 2/3로 압축돼 있다는 점이다. 또 스스로 독하게 학습해야 하는 온라인강의 특성에 따라, 독하고 철저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 독려해주는 ‘학습 밀착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무엇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유일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주택관리사는 시험도 쉽지 않지만, 취업도 어렵다는 것이 업계 통상적인 의견이다. 취업 정보조차 찾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는 취업정보부터 취업에 필요한 전형 교육, 현장 실습까지 다양한 강의와 정보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는 1차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2차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 관리실무 등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하며, 비용 또한 합리적인 19만원대에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