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민 원장의 예쁜코STORY-12] 코재수술 선택, 비용보다 잘하는 곳인지 면밀히 살펴야
[임영민 원장의 예쁜코STORY-12] 코재수술 선택, 비용보다 잘하는 곳인지 면밀히 살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임영민 유노성형외과 원장

최근 코수술의 상담 문의는 눈성형 못지 않게 높은 편이다. 하지만 코성형은 얼굴의 중심부에서 첫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척도이기 때문에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잘하는 성형외과를 선택할 시에는 ‘코성형을 제대로 집도하는 곳인지’, ‘다양한 수술 사례를 가지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따져보지 않고, 단순히 코재수술비용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기대치에 못 미치는 수술결과로 인해 코재수술을 알아봐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

이를 반영하듯 실제로 코성형의 인기만큼이나 코재수술을 알아보는 환자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콧대만 높이는 수술을 하거나, 정밀한 분석 없이 환자에게 맞지 않는 수술방법과 성형 재료를 사용하여 실패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런 이유로 현재 코재수술을 알아본다면, 무엇보다 코재수술은 1차 코성형에 비해 난이도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코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은 생각보다 다양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의료진의 재수술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대칭이 맞지 않은 콧구멍 크기와 찝힌 코 모양, 그리고 보형물 비침과 구축 등이 있으며 이는 모두 재수술을 하기에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단순히 코 모양을 교정하거나 실리콘을 교체 하는 등의 수술이라면 비교적 난이도가 낮아서 코재수술 비용 또한 낮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1차 코성형 후 생기는 부작용 문제가 아니라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개선시키려는 경우 또한 의료진의 실력과 미적인 기준을 꼭 체크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환자 스스로 재수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와 비율을 고려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일 터.

따라서 성형외과 자체가 아무리 잘하는 곳이라 할지라도 경험이 아직 쌓이지 않은 의료진이라면 코재수술 시에 1차 코성형의 정확한 실패 원인을 파악하지 못할 뿐 아니라, 재수술 방법과 성형 재료 선택 시에도 적합하지 못한 선택으로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코재수술 성형외과 선택 시에는 꼭 의료진 위주로 ‘다양한 수술사례를 확보하고 있는지’ 에서부터 ‘성형외과 환자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신중하게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철저한 진단을 토대로 재수술 방향을 결정짓기 때문에 1차 수술로 인한 부작용을 최대한 개선하고 미적인 만족 또한 충족시킬 수 있다. 여러 곳의 병원을 비교해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곳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