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고민, 빠르고 통증 줄인 선돌출입 치아교정으로
돌출입 고민, 빠르고 통증 줄인 선돌출입 치아교정으로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치아교정 치과 미소자인교정치과 이상현 원장
동탄치아교정 치과 미소자인교정치과 이상현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치아교정은 치아이동을 통한 가지런한 치아위치 확보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치료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치아교정이 필요한 이들 중 돌출입 문제로 고민인 경우 치아교정을 통해 가지런한 치아의 확보는 물론 돌출입 해결까지 한 번에 하길 원하는데, 몇 가지 요소로 시작하기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돌출입은 전체적으로 얼굴 조화를 부자연스럽게 만드는 요소가 되기에 해결이 필요하지만 치아교정으로 해결 시 긴 치아교정 기간에 대한 교정 기간 동안의 불편함과 함께 보통 수술을 같이 병행해 치료해야 한다는 점으로 수술 부담감에 의해 포기하게 되는 사례도 적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술 없이도 효과적인 돌출입 교정치료가 가능하면서도 빠른 스피드 급속교정의 하나인 선돌출입교정이 가능해 돌출입 고민과 수술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

동탄치아교정 치과 미소자인교정치과 이상현 원장은 기존 돌출입교정은 치아배열교정, 돌출입교정, 마무리교정 순으로 진행됐으나 선돌출입교정은 가장 먼저 돌출입을 넣어주고 치아배열을 고르게 하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면서, 치아교정만으로 치료하기 어려웠던 잇몸뼈 돌출이나 위턱뼈 돌출 등에도 빠르고 안전한 교정치료를 가능케 한다고 소개했다.

돌출된 입을 먼저 넣음으로써 외모 변화가 빠르고 어금니에 장치연결이 없어 마찰력이 최소화되어 불편함과 통증이 적다는 특징은 지닌다. 3D 스캐너를 이용한 개인 맞춤교정장치로 치료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치아교정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이 원장은 “돌출입은 눈에 띄게 튀어나온 구강구조를 해결하는 보다 진보된 치아교정술이 필요한데다 선돌출입교정 자체가 스피드를 요구하는 치료”라며 “돌출입교정치료 경험이 많은 치과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나눈 후 진행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