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장치 부담이라면, 투명 치아교정으로 티 안나고 빠르게
치아교정 장치 부담이라면, 투명 치아교정으로 티 안나고 빠르게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성신여대치아교정 치과 예지인치과 한종한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치아 상태가 고르지 못한 경우 치과의 치아교정 치료가 해결해 줄 수 있지만 긴 교정기간과 그 기간 동안 장착해야 하는 교정장치의 부담으로 치아교정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이들이 많다. 치아교정을 많이 하는 청소년의 경우 예민한 사춘기로 인해 고민일 수밖에 없고, 성인들도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치아교정 유지 장치는 제약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교정 시술이 많이 발달하면서, 기존의 보철 교정장치와 함께 투명교정이 생기며 이런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투명교정은 보철치아교정이 많이 부담스러운 이들이 선호하는 교정으로, 보통 플라스틱 재료로 치아색을 그대로 비치게 해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도록 해주는 방법이다.

또 와이어 또는 브라켓이 없어 매끈한 사용이 가능하므로 치아에 음식물이 걸리거나 끼는 일이 적어 일반 교정장치보다 위생적인 사용까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잠깐 뺄 수도 있는 편리성도 갖췄다. 치아교정 소요기간도 짧다는 것도 특징이다.

성북구 성신여대치아교정 치과 예지인치과 한종한 대표원장에 따르면, 투명교정은 분명 장점이 대부분인 선진 치아교정 방법이지만 부정교합이 심할 경우는 교정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 등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적용 가능한지 상담을 나누는 것이 우선이다.

한 대표원장은 “발음에 용이하다는 점과 구강상처 위험이 적다는 점 등 투명교정의 장점은 매우 다양하다”며 “하지만 무턱대고 투명교정을 고수하기보다 치아교정은 수 개월 이상의 장기간 해야 하는 장치이므로 충분히 알아본 후 나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시작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