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2] 여성 정수리 탈모, 병원에서 강조하는 두피 열이란?
[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2] 여성 정수리 탈모, 병원에서 강조하는 두피 열이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7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얼마 전, 한 매체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두피에 몰린 열로 인한 후천적 탈모를 테마로 구성된 내용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실제 탈모 치료 병원을 찾는 환자의 90% 이상이 두피에 몰린 열감을 호소한다고 밝혀 탈모 환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열순환 조절 기능이 저하된 신체 상태에서는 비정상적으로 두피로 열이 몰리면 두피 속 모공이 열리게 되고, 모발을 잡는 힘이 약해져 쉽게 빠질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흔히 사막에서 나무가 잘 자랄 수 없듯 열로 뜨거워진 두피에서 모발이 잘 자랄 수 없는 것은 당연한 얘기일 터.

뿐만 아니라 두피에 열이 쏠리게 되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과도한 피지분비가 모공을 막아 두피에 염증과 각질이 생겨나기 쉽다. 이는 지루성 두피염을 유발해 정상적인 모발의 생장을 기대하기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 탈모를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이에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두피 열부터 내리는 것이 우선으로,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체질에 따라 맞춤형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한약 처방을 하고 있다.

또한 탈모 진행 정도 및 환자의 건강상태 등을 체계적으로 진단하여 탈모는 물론이고 허약해진 신체 건강 개선과 함께 몸의 균형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데, 이는 곧 두피로 몰린 지나친 열과 독소를 빼주는 것으로 혈액순환 정상화와 신체 내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잡아주는 등 체질 개선에 주안점을 둔 치료법이다.

무엇보다 탈모치료병원의 원인 제거 치료는 두피로 열이 치우치는 것을 막아주는 덕분에 탈모량이 줄어드는 효과는 물론 건강한 모발이 자라나 오랫동안 유지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은 초기에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뒤쪽 머리카락을 뽑아 그 굵기를 앞이나 정수리 모발과 비교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있는지 쉽게 자가 진단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앞머리 탈모 혹은 정수리 탈모가 의심된다면 탈모 원인과 개인 체질 등을 면밀히 살펴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하는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