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원장의 예쁜코STORY-6] 코성형, 인터넷 후기 등 만으로 병원 선택 주의해야
[김신영 원장의 예쁜코STORY-6] 코성형, 인터넷 후기 등 만으로 병원 선택 주의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신영 유노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김신영 유노성형외과 원장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미치는 영향으로 외모는 단연 가장 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가운데 최근에는 ‘입시성형’을 비롯해 '취업성형', ‘방학성형’이라는 말까지도 생겨날 정도로 이미지 변화를 위한 성형수술에 관심을 보이는 20~30대 젊은 층이 늘어났다.

특히 얼굴 중심부에서 작은 변화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대중화된 성형수술로 찾는 경우가 그만큼 많다. 이에 코성형 같은 경우는 빠른 회복으로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줄 수 있는 필러 시술에서부터 모양과 기능을 교정할 수 있는 성형까지 성행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하지만 이에 따른 문제점과 불만족에 따른 코재수술 비율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을 통한 각종 내용의 후기와 코성형 비용을 가이드하는 광고 문구들 또한 늘고 있어 병원 선택에 있어 환자 스스로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코성형은 물론, 코재수술은 무엇보다 병원과 수술을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선택에 있어 더욱이 신중을 기해야 하기 때문.

우선 코성형과 코재수술을 잘하는 성형외과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례의 코재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특히 코성형에 일가견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1차 코성형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에서’부터 ‘현재 환자가 원하는 코재수술의 포인트가 무엇인지’, 또한 ‘현재의 코상태는 어떠한지’를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분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모든 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며, 이후 수술 시기와 수술 방법을 정함으로써 수술 실패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는 것 또한 명심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수술 집도의가 코재수술에 사용되는 귀연골을 비롯한 비중격과 가슴늑연골, 진피지방 등 조직재료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지 역시 중요한 요소다.

코성형은 원하는 모양 혹은 기능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금전적으로나 정신적, 시간적으로도 손해가 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수술 전, 현재 코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아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대한의 많은 정보를 가지고 파악된 문제점에 따라 필요한 준비사항을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

따라서 현재 코성형과 코재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숙련된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현실적으로 가능한 개선점을 파악한 후 시작해야 하며, 특히 재수술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성형수술일 수 밖에 없기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임을 기억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