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3] 여성탈모 관리 위해 병원 진단 중요
[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3] 여성탈모 관리 위해 병원 진단 중요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2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매년 수십만 명이 탈모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고 있는 요즘, 직접적인 치료 외에도탈모로 인한 고민을 안고 있는 상황까지 더한다면 탈모인구는 1천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무엇보다 유전적인 요인 외에 각종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한 젊은 층 탈모 환자도 늘면서 실제 건강보험공단의 조사 결과에서도 전체 탈모 환자의 절반 가까이가 30대 이하의 젊은 층 환자로 보고되고 있다.

이로 인해 탈모치료병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를 통해서도 탈모치료 사례와 함께 탈모치료 제품들의 광고도 무성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 문제는 오히려 탈모 환자들은 어디서 어떻게 탈모치료를 받아야 할지 선택이 더 어려워졌을 뿐더러 오히려 전문적인 병원을 찾지 않고 제품 관리만으로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여기는 점이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꼴로 탈모를 겪을 만큼 유병률이 증가한 데에는 탈모가 유전적 원인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생활환경의 변화 및 스트레스 그리고 식생활습관과 같은 다양한 후천적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기에 이를 감안한 탈모치료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탈모가 발현되고 있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비의학적 방법이나 단순 두피관리에 의존하기 보다는 원인과 증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필수이기 때문.

실제 탈모가 없던 시기로 혹은 탈모를 이겨낼 수 있는 신체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한방탈모치료는 신체 밸런스와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주는 몸 치료 뒤 모낭을 살리고 모근을 강화함로써 정수리 탈모나 M자형 탈모, 원형탈모 등 다양한 탈모 유형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보신, 보혈효과를 지닌 한약이 탈모를 야기하는 스트레스의 완화와 더불어 내분비 치료 등을 도와 근본적인 탈모 원인 제거가 가능하다.

따라서 같은 탈모 유형을 보일지라도 다양한 유형과 원인에 의해 생겨나는 것이 탈모 질환임을 기억하고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전문적인 치료와 관리가 가능한 탈모치료병원을 통해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치료에 나설 것을 권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