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시장 맛집 ‘기장시장대게’, 살이 꽉 찬 대게찜과 푸짐한 한상 제공
기장시장 맛집 ‘기장시장대게’, 살이 꽉 찬 대게찜과 푸짐한 한상 제공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벚꽃이 피기 시작한 3월의 끝자락, 봄나들이로 여행지들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기장은 부산의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최근 해동용궁사, 일광해수욕장을 비롯한 기존관광지와 죽성 드림성당, 청사포 다리돌 전망대, 힐튼 호텔 등이 이슈가 되면서 나들이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또 이곳에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멸치축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이기도 하다.

기장은 작년부터 바닷가에 위치한 카페들부터 레스토랑들이 문을 열게 되면서 데이트 장소, 가족 외식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 외곽도로가 개통되면서 김해, 창원, 양산 등 경남권역에서 편하게 찾아올 수 있게 되었다.

기장에 위치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은 각종 회, 수산물과 대게, 킹크랩 등으로 유명하다. 그 가운데 ‘기장시장대게’는 최근 각종 포털과 SNS 등에서 잘 알려진 기장시장 맛집으로, 살이 꽉 찬 대게와 함께 각종 찬과 회, 전복 등이 다양하게 한 상에 차려지며 마지막에는 홍게라면을 제공하고 있다.

‘기장시장대게’는 최근 한국관광공사와 부산관광공사에서 외국인 대상으로 기획한 대게버스 투어를 통해 많은 외국인이 방문한 바 있으며, 가족외식 뿐 아니라 회식과 모임 등에 좋은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대게는 가격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지만 ‘기장시장대게’에서는 도매와 같은 저렴한 가격과 질 좋은 재료들을 이용한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기장시장의 특별함이 있는 대게집 기장시장대게 예약문의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