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에 좋은 음식 비트,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 다량 함유
뇌경색에 좋은 음식 비트,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 다량 함유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암, 심장질환과 함께 3대 사망원인 중 하나인 질병인 뇌졸중. 그중에서도 뇌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뇌경색은 언제 어디서 갑자기 발생할 수 있고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뇌경색은 고혈압 및 고지혈증 등 다른 성인질환이 있을 때 발병 확률이 매우 증가한다. 뇌경색은 주로 기름기가 많은 육류나 당분이 높은 초콜릿 등을 과다 섭취 시에 발생할 확률이 높다. 마찬가지로 기름기가 많은 튀김류도 뇌경색을 유발하는 성인질환 발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뇌경색 및 성인질환을 발병을 피하고 싶다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뇌경색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비타민A와 철 등의 성분이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 최근 빨간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이 성분들 다량 함유해 많은 사람의 눈길을 끌고 있다.

비트는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유럽인들이 즐겨 먹는 채소다. 비타민B1,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베타인이라는 세포 손상을 줄여주는 천연 색소가 포함돼 있다.

또 특유의 단맛을 가지고 있어서 생으로 먹을 수도 있고 굽거나 볶아 먹을 수도 있다. 다른 요리와 같이 섭취할 시 칼슘이 풍부한 모차렐라 치즈가 좋은 궁합을 보이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비트 그대로의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게 즙으로 제조하여 먹는 인원도 늘어나는 추세다.

한편 비트는 따뜻한 기후를 가진 남부 유럽과 아프리카가 원산지다. 대한민국에서는 제주도가 이 지역들과 기후가 비슷하여 비트가 완전히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가졌다. 이런 이유로 최근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비트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는 모습이다. 제주도에서 성장한 비트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인터넷 제주비트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