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좁쌀여드름 관리… 피부트러블 케어 스킨로션으로 고민 해결
성인 좁쌀여드름 관리… 피부트러블 케어 스킨로션으로 고민 해결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성인여드름 환자의 증가로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전에는 주로 클렌징, 여드름 패치, 컨실러 등 상품으로 볼, 턱, 이마, 목 등에 올라오는 여드름을 가리고 10대의 왕성한 피지분비물을 클렌징하기 위해 판매되었으나, 최근 성인 피부 트러블 환자가 늘면서 10대의 전유물이라 여겨졌던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 다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5년 여드름을 찾는 환자의 연령별 구성비는 10대가 31.1%, 20대가 43.1%로 더 많았다.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불규칙하고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 수면 부족, 음주 등 생활습관이나 미세먼지, 강추위, 황사 등 환경 문제 등이 심화된 것이 최근 성인 여드름 및 트러블 증가 원인으로 꼽힌다.

여드름은 만성피부질환이어서 치료나 관리가 까다롭다. 좁쌀여드름부터 화농성 여드름까지 여드름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악화된다면 상담과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거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평소 피부 관리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볼이나 턱, 이마, 목 뒤 등 눈에 잘 띄는 외면에 흉터와 붉은 색소 침착이 남기가 쉽고, 재생연고나 레이저 치료 등 흉터를 제거하는 비용이 크고 장기간 소요되기 때문에 예방이 최우선이다.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 손으로 염증부위를 건드리지 않고 스팟 제품을 사용하거나 클리닉 등에서 전문적인 압출을 받는 것이 좋다.

‘TS 케어 5-STEP’은 수분 부족 및 트러블 피부, 민감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어 토너, 스팟, 에멀전, 에센스, 수딩크림으로 구성된 토탈 케어 제품이다. ‘TS 클래링 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해 과잉 노폐물을 케어하고,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5가지 식물성 수렴성분으로 이뤄진 특허 성분을 함유해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며 여드름 스팟 제품으로 민감한 부위 진정이 가능하다.

‘TS 에멀전’은 얼굴의 피부 톤을 환하게 바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멀전으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고 수분과 영양공급을 돕는다. ‘TS 에센스’는 피부타입별로 선택이 가능한데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과도한 유분기를 케어하고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은 지저분해 보이는 각질 들뜸을 잠재우는 수분관리 제품이다. ‘TS 수딩 크림’은 주름개선기능성 크림으로 쿨링감으로 청량감을 주며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