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7개월 남은 공인중개사 지금 시작하는 합격 꿀팁 공개
에듀윌, 7개월 남은 공인중개사 지금 시작하는 합격 꿀팁 공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10월 시행되는 공인중개사 국가공인 자격시험. 매년 접수자 수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작년 28회 시험에서는 전년대비 약 11%의 접수 증가율을 보였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부동산 전문가를 비롯한 공인중개사들은 인기 요인에 대해 ‘집 없이는 살 수 없기 때문’, ‘부동산 거래는 끊임없이 계속되기 때문’이라고 답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에 따르면, 수험생들의 가장 큰 고민이 점점 많아지는 공인중개사들로 경쟁이 너무 심해지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공인중개사는 경력이나 업력과는 달리, 영업이나 전문분야 발굴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미 형성된 경쟁구도는 무의미하다는 의견도 있다. 실제로 에듀윌 합격생 중에는 최근 2~3년 사이, 부동산 열기가 뜨거운 지역에 진입해 대기업 임원 수준의 매출을 일으키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도 많이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 데이터에 따르면, 15세 합격생부터 72세 합격생까지 골고루 분포가 되어있다. 누구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받으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는 데이터다. 이 중 20, 30대는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업에 활용하고, 50,60대는 창업에 활용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업이라는 평에 따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솔루션으로 활용도가 높다.

한편 에듀윌은 7개월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단기 합격 커리큘럼을 제공중이다. 이 커리큘럼은 온라인 강의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학원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