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노후에도 활용 가능한 평생자격증 ‘공인중개사’ 소개
에듀윌, 노후에도 활용 가능한 평생자격증 ‘공인중개사’ 소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올해 공인중개사 응시생이 역대 최대로 집계된 가운데, 공인중개사 전망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하지 않을까, 그래도 우리나라는 부동산이지 등등… 이에 오랫동안 공인중개사 자격증 교육의 선두를 지켜온 에듀윌은 ‘아직 긍정적이다’에 한 표를 던졌다. 아무리 경쟁이 치열해도 전문 자격을 취득해야 중개업소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자영업종 대비 실패 확률이 낮기 때문이다.(개인사업자 창업 생존률 17.4%, 국세청 지난 10년간 폐업 추이)

100세 시대, 110세 시대까지 이야기가 나오는 요즘, 노후는 젊은 층에게도 중년층에게도 걱정거리다. 이에 따라 조금이라도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자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젊은 층이 공무원시험에 몇 년씩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말이다.

그 일환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도 젊은 층의 도전이 눈에 띄게 늘었다. 중년 자격증으로 알려진 공인중개사 시험에 올해는 10대도 867명이나 응시했다. 이는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부모님의 업을 일찌감치 물려받으려고 하거나, 일찌감치 전문자격증을 취득해 안정적인 수입을 도모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

한편 에듀윌은 자사 출신 공인중개사들의 경쟁우위 선점을 위해 ‘동문회 사무국’을 공식 출범하고, 시장 및 매물 정보부터 사업 노하우, 취업 및 채용 정보까지 동문들끼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 공식 인증’을 넘어, ‘공인중개사 최다 성공 사례’ 기록까지 보유하는 것이 에듀윌이 꿈꾸는 청사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