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독일마을맛집 별미 중 별미 멸치요리와 돌게장 ‘청해삼소리정’
남해 독일마을맛집 별미 중 별미 멸치요리와 돌게장 ‘청해삼소리정’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국내 여행 명소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아름다운 봄꽃을 보며 눈이 즐거운 여행, 선선한 날씨로 활동하기 좋기에 봄은 여행하기 제격이다.

국내 여행지 중 아름다운 장관을 만날 수 있는 남해는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를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 어떤 누구와 떠나더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곳으로 알려진 곳이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가 터를 잡은 곳이라 알려지며 유명해진 독일마을 외에 다랭이 마을, 원예 예술촌, 상주은모래비치, 보리암도 매력적인 여행 장소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눈으로 보고 즐겼다면 남해만의 특별한 음식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남해 독일마을맛집으로 알려진 ‘청해삼소리정’은 정석 멸치요리를 맛깔스럽게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있다.

남해 독일마을맛집은 여러 가지 멸치 요리를 맛보고 싶은 여행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청해쌈밥정식과 청해게장한정식 2가지 세트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멸치를 활용해 요리를 하기에 비리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멸치 요리가 인상적이다.

청해쌈밥한정식의 경우 싱싱한 멸치를 새콤달콤하고 맛있게 만든 멸치회무침과 묵은지를 함께 곁들여 다른 곳과 차별된 맛을 느낄 수 있는 멸치쌈밥, 도톰하고 부드러운 살점이 매력적인 갈치구이, 진한 국물이 특징인 돌게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으로 푸짐한 한상 차림을 만날 수 있다.

멸치요리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맛볼 수 있도록 한 것이 남해 독일마을맛집의 특징이며, 청해게장한정식의 경우 돌게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청해게장한정식은 멸치쌈밥 대신 돌게장을 선택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멸치쌈밥을 맛보고 싶다면 청해쌈밥한정식을, 돌게장을 맛보고 싶다면 청해게장한정식을 선택하면 된다.

남해 독일마을맛집은 독일마을과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할 뿐 아니라 넓은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다. 멸치요리를 먹고 싶다면 남해 독일마을맛집 ‘청해삼소리정’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