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5] 옆머리, 정수리 등 여성탈모 의심된다면 병원 진단 필요
[김만재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5] 옆머리, 정수리 등 여성탈모 의심된다면 병원 진단 필요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3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대부분의 여성들이 정수리 부위나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든 것을 느끼면서도 '이러다 말겠지'하는 생각으로 그냥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계속 빠지거나 혹은 정수리탈모 및 원형탈모가 발견된 후에야 탈모치료병원을 찾게 되면 이미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라는 진단을 받을 수밖에 없어 그만큼 치료에도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다.

이렇듯 요즘은 적지 않은 여성들이 탈모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유전적 영향 외 호르몬의 영향, 직장 및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에 의한 좋지 않은 식습관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들이 여성탈모를 부추길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실제 여성탈모의 경우 다이어트나 출산과 폐경 이후 급격히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수가 많으며, 갑상선기능 저하증이나 빈혈 등 다른 질환이 원인일 가능성도 높아 탈모가 시작되면 신중한 관심이 필요하다.

특히 여성탈모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조기치료가 중요하며, 여성탈모의 치료 방법 역시 다양하고 비교적 정수리 탈모의 진행이 약한 상태라면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이때 누적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리듬, 영양불균형 등에 의해 무너진 체내의 순환체계를 확실히 바로 잡을 수 있는 원인별 치료가 이루어져야만 다시 여성탈모로 고민하는 일이 없다는 것도 중요한 치료 포인트다.

한방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평소 식생활습관을 비롯한 일상생활에 대한 문진 및 생체활성도 검사 그리고 사상체질과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토대로 여성탈모의 개인 맞춤형 원인을 진단한다. 이에 따른 치료 역시 환자 개개인의 체질 및 증상별로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실제 이때 처방된 한약은 체질 개선을 도와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 주어 면역력 증진과 스트레스 감소 효과를 가져다 주어 여성탈모의 원인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크다.

여성탈모 증상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만족도 높은 결과로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한편 탈모초기에는 치료 비용에 부담을 느껴 병원을 찾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날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하는 여성탈모는 재발의 위험성에 높다는 점에 주의하고 오히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범위하고 만성적인 탈모로까지 악화된다면 치료 부담이 더 커지는 것은 물론 치료시간 또한 길어진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