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수술흉터 제왕절개흉터 제거, 레이저 치료로 개선 가능
가슴수술흉터 제왕절개흉터 제거, 레이저 치료로 개선 가능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4.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여성들 가운데는 가슴 성형이나 제왕절개 등 각종 수술로 생긴 흉터 때문에 고통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가슴수술흉터나 제왕절개흉터는 개인의 흉터 성향 차이, 절개 수술의 범위, 염증의 정도 등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가슴성형수술의 접근 방법은 크게 유방밑 주름절개, 유륜둘레절개, 겨드랑이절개가 있다. 또 제왕절개흉터는 보통 횡으로 절개를 한다. 

이처럼 각각의 수술 방법에 따라 흉터의 길이나 질감이나 굴곡 정도, 색깔 등이 다양해 맞춤형 치료를 해야 하므로 과거에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장비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다. 

기존에는 수술을 통해 켈로이드나 수술흉터를 잘라내거나 냉동치료요법으로 해당 조직을 얼려서 제거하는 치료법을 많이 사용했다. 하지만 시술 후 오히려 켈로이드나 수술흉터가 커지는 부작용이 나타나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최근에는 오래된 재발성 켈로이드성 흉터와 오래된 수술흉터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를 이용한 재생술이 많이 활용된다. 이는 수술이나 상처 등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가슴수술흉터와 제왕절개흉터는 수술적 방법으로 다시 치료할 수도 있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재수술을 하기 힘든 경우에는 안전하고 간단한 레이저 리폼법 치료를 고려해 봐야 한다”면서 “수술흉터 시술 전에 어떤 방법으로 시술을 할지 흉터 전문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