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6] 원형탈모 병원에서 스트레스를 강조하는 이유는?
[김만재 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26] 원형탈모 병원에서 스트레스를 강조하는 이유는?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얼마 전 스트레스로 탈모를 앓고 있는 고슴도치 사연이 소개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영국의 한 동물보호단체에서 공개한 고슴도치는 심각한 불안증세와 스트레스로 가시가 모조리 빠져버린 심각한 상태로 나타났다.

스트레스는 심리적이나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 상태로 계속해서 신체에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심리와 신체, 그리고 행동으로 그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마련.

이로 인한 대표적인 심리적 불안 증상이 우울과, 짜증이라면 수면 장애는 물론 복통과 면역력 감소, 그리고 탈모가 이상 행동 증상으로 올 수 있다.

특히 원형탈모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감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거나 환경의 변화 등에 의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탈모 유형으로 무엇보다 일반 남성탈모나 여성탈모와는 원인이 다르고 재발 가능성도 높아 더욱이 탈모치료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원형탈모는 대상을 구분하지 않는 탈모 유형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다. 물론 건강한 식사습관과 충분한 수면 보충, 휴식 등으로 스트레스 지수를 줄일 수는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여성에게 발병하는 원형탈모는 재발률이 매우 높고 탈모의 진행속도 역시 빨라 처음 발병한 경우보다 심각한 난치성 탈모로 진행되기 쉬워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은경(24세〮강남 거주)씨 또한 ‘처음에는 이러다 말겠거니’ 하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지 않았으나 짧은 기간 동안 크기가 더 커져버린 원형탈모로 결국엔 더 많은 시간과 치료비용을 지불하고 병원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탈모한의원에서는 평소 식생활습관 및 체질과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바탕으로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원형탈모증은 자가면역질환으로 인체가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못하고 아군을 공격하는 상황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울체된 기를 풀어주며, 면역체계를 올바로 세울 수 있는 한약치료는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한다. 또 개인별 체질에 맞게 처방된 한약은 체질 개선은 몸을 건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원형탈모의 대표적 요인으로 손꼽히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지니고 있어 환자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이와 동시에 염증반응을 동반하는 여성탈모의 두피상태를 건강하게 회복시킬 수 있는 약침치료와 같은 두피 케어를 병행함으로써 원형탈모의 진행을 막고 발모, 육모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원형탈모로 고민중이라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체질별로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탈모치료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재발의 위험성까지 관리하는 등 평생주치의 제도가 운영중인 곳에서 제대로 된 탈모치료를 시작해야 함을 기억하길 바라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