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솔루션, 정확하고 체계적 누수 탐지 진행하는 전문 업체로 이목
누수솔루션, 정확하고 체계적 누수 탐지 진행하는 전문 업체로 이목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4.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유독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자 추운 겨우내 집안 곳곳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이들이 많다. 겨울철에는 실내와 외부의 온도 편차가 커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환기와 실내 온도 및 습도 조절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미미하다. 또 누수는 배관의 부식이나 결함, 빗물, 결로 등의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주의해야 하며, 내부 단열공사로 확실한 공사를 하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누수전문업체 '누수솔루션'은 정확한 누수 원인을 파악해야 완성도 높은 보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놓치기 쉬운 미세 누수까지 확실하게 찾아낼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누수솔루션은 체계적인 누수 탐지와 옥상 방수공사 등을 진행해 누수의 원인이 되는 요소를 미리 차단하거나 보수하는 전문 업체로 알려져 있다. 누수 탐지에는 배수관 내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내시경카메라와 난방배관 확인에 유용한 열화상카메라, 청음식 누수확인기, 가스식 누수확인기 등의 장비가 사용된다.

누수솔루션 관계자는 “누수탐지비용보다는 누수탐지업체에 대한 확인을 꼼꼼히 해 확실한 누수 방지로 더 큰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며 “누수 탐지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하면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공사 전 탐지 작업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부실공사가 진행된 신축건물은 아파트 화장실 누수 및 옥상 누수 등의 방지를 위한 방수공사가 되지 않아 눈이나 비가 올 때 건물이 습기에 그대로 노출이 되어 결로 현상 및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다. 이는 실내에 방수층 부분 보강 공사를 하거나 햇볕에 노출되는 곳에 적합한 우레탄 방수 공법으로 옥상 공사를 진행해 해결할 수 있다.

관계자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직영팀이 직접 작업하기 때문에 확실한 시공을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요구사항 작은 부분까지도 참고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