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위한 필러 시술 피알필, 무엇을 체크해야 하나
동안 위한 필러 시술 피알필, 무엇을 체크해야 하나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스업성형외과 안익준 원장
플러스업성형외과 안익준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좀더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쁘띠성형’은 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는 비수술적인 시술로, 보톡스나 필러를 비롯해 리프팅실 등 일명 ‘퀵 성형’이라 불리며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랜드로 대중화된 지 오래다. 이에 작은 차이로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달라 보이게 만드는 코와 팔자주름, 무턱 교정 등은 더욱 큰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터.

하지만 최근에는 특정부위만 개선시키려던 과거와는 달리 얼굴 전체 윤곽의 개선을 위한 시술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플러스업성형외과 안익준 원장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필러는 코와 팔자처럼 어느 특정 부위만을 개선하고자 하는 시술에 집중 되었다면, 요즘은 얼굴 전체의 윤곽을 보다 입체적으로 부각시켜 자연스럽게 동안 효과를 불러오는 피알필(PR필)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피알필 시술의 경우 자가혈에서 추출한 성장인자를 직접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재생과 기능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더욱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앞 볼과 팔자, 옆 볼 그리고 관자와 이마 등에 꺼진 부위를 단순히 채우는 것에 멈추지 않고 아름다운 비율과 동안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얼굴 전체에 다양한 볼륨을 구성할 수 있어 피부 건강 및 재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안 원장은 “기존 필러 시술과 지방이식에 장점은 살리면서 단점은 극복할 수 있는시술로 보다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얼굴 윤곽 개선과 함께 맑아진 피부를 원한다면 피알필에 대해 꼼꼼하게 챙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알필 시술의 경우 상표권을 출원해 권한을 가진 의료진들 사이에서만 제한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얼굴 윤곽을 전체적으로 개선하고 싶다면,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믿기 보다는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충분히 검증된 의료진 선택과 함께 상담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체계적 시스템이 확보된 병원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