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법무부 보호관찰 청소년에 검정고시 무료 교재 및 수강권 전달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법무부 보호관찰 청소년에 검정고시 무료 교재 및 수강권 전달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4.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6일 에듀윌 본사 지하1층에 위치한 E-스퀘어에서 ‘법무부 소년범죄예방팀 검정고시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법무부 이법호 소년범죄예방팀장, 에듀윌 정학동 대표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에듀윌은 이를 통해 올해 총 330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3억 3천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와 교재 세트를 전달하게 된다.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0년 연속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에듀윌이 지난 8년간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으로 공부한 응시자의 합격률은 평균 81.2%로 평균 합격률인 77.4% 대비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검정고시 기증 10년차를 맞아, 에듀윌은 이 사업을 더욱 전문화시키고 체계화 시키기 위해 올해 최초로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하기도 했다.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에듀윌로부터 검정고시 과정을 전달받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 공부를 가르치고 멘토링을 해주는 등 ‘명예 보호관찰관’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2005년부터 저소득층 자녀, 대안학교 학생, 탈북 청소년, 소년원생,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