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위한 효도성형 '상안검&하안검', 꼭 챙겨봐야 할 것은?
부모님 위한 효도성형 '상안검&하안검', 꼭 챙겨봐야 할 것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4.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탄력, 노화 진행 상태 면밀하게 진단해야 수술 정확도 높일 수 있어

 

성형외과 전문의 임영민 유노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임영민 유노성형외과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20~30대 못지 않게 성형수술이나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실제로도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연령대가 한층 높아졌다고 한다.

부모님께 이른바 '효도성형'을 해드리는 젊은 층이 증가한 것도 이러한 결과에 큰 몫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나이가 들면 노화 현상으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 아래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된다.

때문에 노화로 인한 눈 주변의 변화된 피부를 교정하는 동안성형이 중년층 사이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이다.

늘어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상안검 수술과 눈썹 거상술, 눈 아래쪽 튀어나온 살을 교정하는 하안검 수술이 대표적인 중년을 위한 눈 성형방법으로 자신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나이 들어 보이는 늘어진 눈꺼풀은 시야를 가려 시력에 영향을 끼치는 동시에 눈썹을 이용해 눈을 치켜 뜨게 돼 이마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눈 상태에 따라 처진 정도를 정확하게 측정해 상안검 성형을 받는다면 자연스럽게 한층 젊어 보이고 시원한 눈매로 교정 가능하다.

반대로 눈 밑 지방과 피부가 아래로 처치는 탓에 다크서클이 심해 보이고 실제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눈매를 가지고 있다면 하안검 성형이 적합하다.

눈 밑 지방이 늘어나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되면 심술궂어 보이고 화난 인상까지 줄 수 있기에 이러한 경우 속눈썹 바로 밑을 절개해 늘어진 피부와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하안검 성형을 통해 깔끔한 눈매로 교정 가능하다.

강남 유노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무엇보다 상안검, 하안검 성형 모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인상의 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기에 실제 중년층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어 임 원장은 "피부탄력과 노화 정도를 면밀히 살펴 눈 주변 피부와 근육을 섬세하게 교정하는 것이 관건인 만큼  눈 성형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얼굴과 눈에 맞는 이미지를 위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피부탄력과 노화의 진행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하여 눈 주변의 피부과 근육을 섬세하게 교정해야 재수술의 위험을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을 위한 효도성형을 비롯해 눈성형을 고민 중인 중장년층이라면 상안검, 하안검 등 눈성형 수술로 유명한 병원을 찾아 다양한 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 방향을 계획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