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안쪽 살 빼기, 다이어트 운동&식단 구성해야
허벅지 안쪽 살 빼기, 다이어트 운동&식단 구성해야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5.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올해 5년차에 접어든 직장인 A씨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탓에 고민이 많다. 직업 특성상 오랜 시간 앉은 자세로 일하다 보니 한 달만에 허벅지 안쪽 살이 탄력을 잃게 되고, 결과적으로 엉덩이와 다리로 이어지는 라인이 엉망이 돼버리고 말았다.

결국 A씨는 다이어트를 위해 일주일간 ‘허벅지 안쪽 살 빼는 운동’, ‘허벅지살 빼는 운동’, ‘종아리, 허벅지 얇아지는 운동’ 등 단기 다이어트 후기를 찾아보며 따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도 아니었을 뿐더러 혼자서 운동을 하다 보니 자세도 엉망이 되고 말았다.

A씨는 “혼자서 허벅지 살을 빼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나에게 맞는 운동과 함께 식단을 조절하고 싶지만, 도통 허벅지 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을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빼기 힘든 다리 붓기, 확실하게 빼는 법
상체는 마른 편임에도 불구하고 하체만 튼실하고 잘 붓는 체질이 있다. 이는 유전적인 영향으로, 허벅지 체지방 축적이 다른 신체부위보다 훨씬 빨리 진행된다. 이 같은 하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리, 종아리 붓기를 빼야 한다.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간단한 마사지와 함께 족욕, 반신욕 등으로 부종을 제거해주고 꽉 끼는 옷이나 신발 등은 피해야 한다. 만약 하이힐을 신어 종아리 근육이 뭉친 경우라면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인 ‘스트레칭’을 통해 이를 먼저 풀어주는 것이 급선무다.

또한 다이어트 식단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최대한 간을 싱겁게 한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염분 섭취를 낮추고, 저칼로리 음식인 과일과 채소, 닭가슴살 등을 섭취하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매일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운동하는 것이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 좋은 식품 등을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을 사용해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며 “핑거루트 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 피부 손상에도 도움을 줘 최근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