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기 싫은 얼굴흉터, 제거 위한 방법은?
보여주기 싫은 얼굴흉터, 제거 위한 방법은?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5.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첫인상은 5초 안에 판단되며 쉽게 바뀌지 않는다. 이처럼 순간적인 이미지가 강하게 고착되는 이유는 처음 받은 정보가 나중에 받아들여지는 정보에 대해 해석하는 지침을 만들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단정한 헤어스타일과 말쑥한 옷차림도 좋지만 무엇보다 얼굴이 중요하다. 특히 외모를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얼굴흉터가 있는 것은 취업·결혼 등에서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수술흉터나 패인흉터, 점을 뺀 후 흉터, 손톱흉터 등을 갖고 있는 환자들은 흉터 제거에 대한 욕구가 매우 큰 편이다.

하지만 흉터를 없애는 방법과 치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해 많은 이들이 증상을 방치하고 있다. 또한 얼굴흉터치료의 부작용을 염려해 흉터 제거를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다.

이에 대해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각각의 얼굴흉터는 크기와 형태, 색 등이 발생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현재의 피부상태에 대한 전문의의 분석이 필요하다"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가장 좋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얼굴흉터 제거법을 선택해야만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안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흉터 없애는 법은 얼굴흉터의 유형에 따라 선택돼야 한다. 예컨대 흉터의 크기가 크고 쉽게 눈에 띄는 수술흉터나 긁힌흉터, 패인흉터는 흉터 제거수술과 레이저 치료 등이 병행돼야 한다.

특히 많은 이들이 고민하고 있는 여드름흉터의 경우 심부재생술이 효과적이다. 심부재생술은 패인형태의 흉터에 살이 차오르게 만드는 치료법으로 광범위하게 퍼져 있거나 깊은 여드름흉터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점 뺀 후 흉터나 수두자국, 구순열흉터 등도 각각의 상태에 맞는 흉터 없애는 법이 필요하다. 켈로이드체질을 가진 환자의 경우라도 전문의를 통한 치료가 이뤄진다면 안전하게 없앨 수 있다.

안 원장은 “얼굴흉터는 다른 어떤 부위의 흉터보다도 더 쉽게 눈에 띄고, 환자의 외모와 정신에 끼치는 피해가 크다"며 "따라서 자신의 흉터를 방치하지 말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음으로써 깨끗한 피부와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흉터수술 후에는 현재의 흉터보다 봉합선이 길어질 수 있으며 멍, 붓기, 출혈, 염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레이저치료 시 피부가 일시적으로 붉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