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의 맛집에서 즐기는 이색 메뉴 ‘게장 스시’
강화도의 맛집에서 즐기는 이색 메뉴 ‘게장 스시’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는 ‘여행’이 생각난다. 하지만 불시에 떠나는 여행은 기본적으로 거리가 멀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인천 강화도는 서울 및 경기도권과 가까우며 각종 관광지가 마련돼 있어 선택하기 좋은 여행지다. 또한 각종 해산물들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보니 맛집들도 많다.

강화도 맛집 중 하나인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꽃게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꽃게의 타우린 성분은 혈압과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꽃게는 심장과 간을 강하게 하고 시력 보호, 알코올 해독에도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칼슘으로 골다공증 예방과 키토산 성분으로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방지하기도 한다. 이 같은 꽃게를 활용한 진복호 횟집의 대표 메뉴로는 ‘게장 스시’가 있다. 게장 스시는 단 맛의 게장과 포를 뜬 활어회가 절여져서 나오는 메뉴다.

또한 진복호 횟집은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해산물 물회, 전복 버터구이, 단호박 꽃게탕 등를 다양하게 메뉴를 갖추고 있다.

특히 진복호 횟집은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만 사용하고 있어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강화도 진복호 횟집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곳 중 하나”라며 “가까운 바다에서 신선한 재료로 요리하기 때문에 수요가 많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복호 횟집은 본관(선두5리 어시장) 외에도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다. 신관에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나들이객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진카페에서 20%할인 받은 가격으로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