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HACCP인증원,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6.1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키움 식품안전교실’, ‘직업인과의 만남’ 과정 운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으로 지정받았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란 교육부가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기관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진로체험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 관련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HACCP인증원은 2015년부터 대전․충청지역의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꿈키움 식품안전교실’, ‘직업인과의 만남’ 등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과 교육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운영해왔다. 그동안의 성과를 이번에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아 체험기관으로 인증되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식품안전관리제도(HACCP)의 이해와 진로탐색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체험 △HACCP체험관 견학 등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체험학습, 찾아가는 교육기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기윤 원장은 “이번에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음으로써 식품안전 전문교육기관으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