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냉압착 기름 제조업체 ‘쿠엔즈버킷’
국내 최초 냉압착 기름 제조업체 ‘쿠엔즈버킷’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18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식자재 부문)
참기름,들기름  120ml 선물세트
참기름,들기름 120ml 선물세트

- 회사명 : 쿠엔즈버킷
- 품   목 : 참기름, 들기름, 생참기름, 생들기름, 마늘유, 파뿌리유, 흑마늘유

쿠엔즈버킷(Queens Bucket)은 ‘여왕의 양동이’라는 뜻으로 ‘최적화된 사물만이 모든 이의 필요를 만족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쿠엔즈버킷 기름은 국내 최초 냉압착 방식으로  착유했으며, 착유한 기름은 2차 필터링 방식을 통해 정제된 프리미엄 참기름, 들기름을 생산하고 있다.

쿠엔즈버킷의 기름은 예전 가마솥으로 볶고 맷돌로 갈던 전통의 맛으로 강한 향이 없다. 우수한 성분임에도 글로벌화 되지 못한 기름의 고소한 향은 외국인에게 비호감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쿠엔즈버킷 제품들은 뉴욕 미슐랭스타 레스토랑과 홍콩 시장에 진출하는 등 올리브유가 장악한 세계 시장 속 한국만의 기름으로 당당히 명함을 내밀고 있다.

또한 제품들은 저가 대량생산방식의 화학적 방식이 아닌 전통적 추출법인 압착법을 사용했다. 그러나 기존 압착법과는 달리 콜드프레싱이라 하는 저온압착방식을 택했다. 지금까지 참기름은 기름 수율을 높이기 위해 깨를 최대한 바짝 태워 고소한 맛을 내게 하는 고온압착방식으로 제조돼 왔다. 그러나 쿠엔즈버킷의 참기름은 국산 참깨·들깨를 수매해 연중 저온창고에 보관한 뒤 저온으로 볶아내기 때문에 기름에서도 깨의 맛과 향이 그대로 느껴진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 시험성적서에서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이 기준치 미달이 아닌 제로로 드러나면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쿠엔즈버킷 관계자는 “그동안 무관심했던 참기름, 들기름이야말로 적은 비용으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식자재”라면서 “벤조피렌 걱정 없이 씨앗 본연의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