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배수트렌치 제조 기업 ‘평강산업’
친환경 배수트렌치 제조 기업 ‘평강산업’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기자재 부문)
오메가트렌치 PVC형
오메가트렌치 PVC형

- 회사명 : 평강산업
- 품   목 : 미끄럼방지바닥재 애니플로어, 친환경트렌치

평강산업은 주방에서 사용하는 물의 퇴수를 돕는 배수트렌치를 친환경 성능으로 자체 개발해 특허를 받은 기업이다.

지난 2017년 한국건축산업대전 대한건축사협회장상과 2018년 제12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건축부문에서 수상 받은 이력이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 끝에 신제품 오메가트렌치를 개발했다.

주방배수트렌치는 주방의 배수로로, 단시간 내 옥외로 배출해야 한다. 평강산업의 친환경트렌치는 길이에 관계없이 현장 여건에 맞춰 배수로의 내부바닥을 경사로 시공해 빠르게 물을 흐르게 만들어준다.

또한 주방에서는 항상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교차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차례 배수로의 열변형(늘어났다, 줄었다)이 발생한다. 이는 조리실 바닥과 배수로의 분리현상으로 분리된 틈으로 조리 중 물이 들어가 부패하기 때문에 악취가 발생하고, 세균이 서식하게 된다. 열변현상 중 스테인리스가 찌그러질 경우에는 물 흐름의 방해와, 배수로를 고정한 철물의 탈이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친환경트렌치는 ▲열변형 없음 ▲물흐름 양호 ▲어떤 바닥 자재와도 연결성 양호 ▲공정용 앙카 작업 없이 시공하기 때문에 방수층 손상 없음 ▲배수로 측면으로 연결되는 라인과의 연결성 양호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평강산업의 신제품 오메가트렌치는 주방에서 물을 외부로 배출시키기 위한 시설물 중 하나다. 제품은 6m씩 생산되며, 타 제품에 비해 연결 싱크가 1/4개소로 가능해 개소 당 약 100만 원 수준이다. 타사에서는 보기 어려운 측면 연결을 트렌치에 연결했으며 열변형 방지를 위한 특수몰탈을 측면에 채워 넣었다.

평강산업 관계자는 “재료의 다양화(STS·P,V,C 파이프)로 가격 경쟁력이 양호하다”며 “자사의 배수트렌치를 믿고 사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