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식기세척기 제조업체 ‘동건화학’
에너지 절약 식기세척기 제조업체 ‘동건화학’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기자재 부문)
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

- 회사명 : 동건화학
- 품   목 : 리덴애벌연동식기세척기, 리덴에너지절약식기소독기, 그린화이트내추럴식물성세제

동건화학은 지난 1990년 국내 최초 식물성세제를 발명한 벤처기업이다.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다’는 이념 하에 학교 급식소에서 사용하던 화공세제를 식물성 세제로 바꾸고자 노력했다.

동건화학은 그간 헹굼 기술이 부족하고 위생적이지 못한 식기세척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깨끗하고 위생적인 헹굼 기술 및 90%의 에너지 절약이 되는  ‘리덴 식기세척기’ ‘리덴 에너지 절약 식기 소독기’를 개발했다.

학교, 기업, 공공기관으로 보급되고 있는 리덴 표준형5탱크 식기세척기는 세척 2번, 헹굼 3번, 직수로 한 번 더 헹궈주는 6공정 특허시스템 식기세척기다. 또한 윗 단계에 애벌세척 기능이 추가된 애벌연동형 식기세척기 및 빠른 건조에 에너지가 절약되는 에너지절약형 식기소독기도 주요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아울러 무독성, 무방부제, 무향, 무색소, 무수산화나트륨 세제인 그린화이트내추럴세제도 식기세척기와 탁월한 궁합을 자랑한다.

동건화학 관계자는 “에너지·물 절약 및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세척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