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도에서 함께 즐기는 이색 요리의 강화도 맛집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도에서 함께 즐기는 이색 요리의 강화도 맛집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7.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 중 하나로 선정된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 서해 바다를 만끽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이다. 유난히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강화도는 올해에도 3개의 ‘소청길’, ‘독입운동길’, ‘종교이야기길’ 등의 테마길을 오픈하며 더욱 큰 관심을 받았다.

1970년대 우리나라 최대의 소창직물 생산지였던 김상용 순절비부터 심도직물굴뚝, 강화읍성당, 이화직물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소청길’, 김구 선생이 독립운동 당시 방문해 동지들과 사진을 찍었던 고택과 민족운동, 교육운동, 계몽운동의 중심 역할을 하며 강화의 주요 독립운동가들을 배출하고 지원했던 장소를 둘러보는 ‘독립 운동길’은 한국의 역사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다.

20대부터 50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교이야기길’은 사적 제424호로 지정된 대한성공회 강화성당과 우리나라 최초 노동운동으로 유명한 천주교 강화성당, 고려궁지 앞, 구세의원, 진무영 순교터 등 근대 종교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다.

다양한 여행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강화도에는 맛집도 즐비해 많은 이들에게 인기 관광지로 불린다. 이 가운데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정갈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며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버터 장어구이’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강화도 마니산 맛집 진복호의 버터 장어구이는 오리고기와 삼계탕,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불포화 지방산과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 빈혈 등의 예방에 효과적이고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리시틴 등이 있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들의 필수 보양식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한,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외에도 제철 자연산 활어, 밴댕이,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단호박 꽃게탕, 게장 스시, 해산물 모듬 물회, 단호박 꽃게탕 등의 메뉴가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100석 이상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