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 후회로 타투제거 늘어… 경험 많은 곳 찾아야
'문신' 후회로 타투제거 늘어… 경험 많은 곳 찾아야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7.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문신은 점점 패션과 트렌드의 리더가 되어 가고 있다. 인식의 변화로 인해 남녀 성별을 따지지 않고 직업이나 나이도 가리지 않는다. 특정 층의 전유물로 상징되던 그 때의 문신을 떠올리면 큰 오산인 것이다. 민낯까지 아름답길 바라는 수요 덕에 미용문신도 꾸준히 늘고 있으며 패션 타투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실제로 새긴 문신에 대한 후회로 제거를 결정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 같은 타투지우기는 문신을 새기는 것보다 어려운 일이다. 제거비용은 물론 시간과 고통이 뒤따르게 된다. 또 잘못된 타투 제거는 흉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문신제거 가격에 따른 결정보다 충분한 검색과 발품으로 경험 많은 병원에서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서는 사용된 색소의 종류와 양, 침투된 깊이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해법도 제시돼야 한다. 관련의에 따르면 문신은 레이저를 이용해 지우는 것 외에도 문신 제거 수술을 해야 하는 케이스도 있다.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타투지우기 방법 중 타투 제거 수술은 피부를 절개하고 문신을 보이지 않게 봉합하는 방법으로 크기가 작은 문신을 제거할 때 유용하지만, 크기가 큰 대형 문신 제거를 원하는 경우라면 문신 제거 레이저를 이용해 빠르게 문신색소를 파괴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며 "이 때 사용되는 장비로 피코웨이,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 큐스위치 알렉스 등이 사용된다”고 전했다.

그 중 피코웨이는 기존 문신 제거 레이저 대비 최대 140배 이상 빠른 속도로 색소를 매우 잘게 부수어 배출하는 장비이다. 피부 내에 진피, 표피층의 색소까지 파괴가 가능하며, 파워조절 기능 탑재로 맞춤 문신 제거가 이루어진다는 설명이다.

안성열 원장에 따르면 큐스위치 엔디야그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타투 제거 장비로 주변 피부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레이저다. 문신 제거는 물론 각종 모반과 기미, 검버섯, 점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532nm, 1064nm 파장으로 색소를 파괴하는 큐스위치 알렉스도 있다. 큐스위치 알렉스는 검은 색에 매우 잘 반응하며 타겟하는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서는 문신에 사용된 색소 제거 등에 맞게 적절한 레이저가 쓰여야 한다. 색소마다 반응하는 레이저의 종류가 달라 한 가지 장비로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안 원장은 “환자에게 맞는 시술법으로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추가 시술을 제공하는 문신 제거 책임보장제와 같은 제도적 뒷받침도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크고 작은 문신 외에도 아이라인문신이나 입술문신 등에도 제대로 된 진단 후 제거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환자에게 맞는 치료법으로 확실하고 안전하게 문신을 제거해주는 문신 제거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러한 제거 시술은 시술자나 환자 상태에 따라 붓기나 염증, 흉터 등의 부작용 우려가 생길 수 있기에 사전에 유의사항을 철저히 점검한 후 관련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상담 시엔 자신의 피부와 문신 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치료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