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뱃살-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음식 & 운동 방법 따로 있다!
팔뚝살-뱃살-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음식 & 운동 방법 따로 있다!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7.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팔뚝살과 허벅지살은 괜찮은데, 통통하게 튀어나온 뱃살이 고민이예요”, “상체는 말랐는데 울퉁불퉁 허벅지살이 콤플렉스예요” 주변을 둘러보면 누구나 몸매에 대한 고민이 한가지쯤은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자신 없는 부위를 숨기는 데만 급급해 하지 말고 부위별 다이어트를 통해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 팔뚝살 빼는 운동, 스트레칭으로 올 여름 민소매 입자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한여름에도 두꺼운 팔뚝살을 가리기 위해 반팔 티셔츠 조차 제대로 입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평소에 활동량이 많지 않은 팔뚝살은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다.

이러한 빼기 힘든 팔뚝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강력한 한방의 운동보다 평소에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틈나는 대로 기지개를 펴고 손가락 압력으로 자극을 주거나 가벼운 무게의 아령을 들고 수시로 움직여준다면 축 늘어진 팔뚝살을 탄력있는 팔뚝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 허벅지살 안쪽살 빼는 운동으로 핫팬츠 입자

몸이 전반적으로 슬림한 여성일지라도 유독 허벅지만큼은 예외인 경우가 있다. 이유인즉슨, 여성들은 신체 구조상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허벅지를 비롯한 하체에 지방을 축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허벅지 살을 쉽게 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틈나는 대로 앉았다 일어 나기를 반복하고 TV를 보거나 잠들기 전, 누워서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번갈아 돌려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전에 평소 적당한 걷기와 족욕을 자주 해주는 것도 하체비만에 도움을 준다.

▶ 옆구리살,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비키니 입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뱃살에 대한 다이어트 고민을 한번도 안 해본 이가 있을까. 조금만 많이 먹었다 싶으면 그 여파가 바로 눈에 보이는 곳이 바로 뱃살이기 때문이다. 윗배가 불룩 나온 이들은 평소 식사량이 많고 야식과 폭식, 술을 즐겨 마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유형은 처음부터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기 보다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무조건 굶는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해야 한다. 유독 아랫배만 볼록 튀어나온 사람의 경우 섬유질이 풍부하며 저칼로리 음식인 야채와 과일 위주의 식단으로 장의 활동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배고픔이 느껴질 때마다 칼로리나 당도가 높은 간식 대신 야채와 과일, 미역과 다시마 등을 습관처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져 다이어트 전문 식품이나 식욕억제제,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 등을 활용해 2주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가 늘고 있다. 하지만 급격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앤뷰티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준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부위별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균형 있는 몸매를 갖추기 위해서는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움직이는 전신운동을 해야 한다”며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해 강도 높은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것 보다 조금씩 자주 하더라도 가능하면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즐겁게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