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키즈 식자재 매출 상승
CJ프레시웨이, 키즈 식자재 매출 상승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7.26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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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상반기 대비 50% 이상 증가, “학부모 공략이 주효”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엄마 마케팅'으로 영·유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국내 영·유아 식자재 시장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가족 구조의 변화로 지난해 기준 약 1조 원 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어린이집 평가인증제’의 확산과 더불어 자녀의 먹을거리 영양과 위생 관리에 대한 부모들의 눈높이도 높아져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키즈 경로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이상 상승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상반기 키즈 경로의 매출 성장 요인으로 키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 자녀의 식습관 개선 및 위생교육 등 부모들의 눈높이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 점을 꼽았다. 특히 ‘아이누리 쿠킹클래스’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 활동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560여 차례에 걸쳐 진행된 아이누리 쿠킹클래스는 참여한 부모와 자녀들의 수가 1만 8천여 명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쿠킹클래스 외에도 '올바른 손씻기 습관', '골고루 음식 먹기' 등 위생 관리와 영양교육을 함께 편성해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모들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영·유아 식자재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크고 작은 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건강한 식(食)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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