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신규 영양교사·휴직자 가산점 ‘없던 일로’
전북, 신규 영양교사·휴직자 가산점 ‘없던 일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8.0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기 근무자 대상 일괄 인사발령 제도, 일단 ‘유지’로 가닥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2018·2019년도 신규 영양교사와 휴직자들에게 근속가산점을 줘 인사발령의 형평성을 맞추겠다는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 이하 전북교육청)이 일단 가산점 부여 방침을 전면 백지화했다.

전북교육청 교원인사과 관계자는 지난달 27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신규 영양교사와 휴직자들에게 주기로 했던 가산점을 전면 백지화했고, 형평성 있는 인사발령을 위한 대안을 논의중”이라고 말했다.

전북교육청은 지난달부터 제기된 가산점 논란에 대해 현직 영양교사들의 비판이 폭주하자 지난달 11일 열린 인사위원회에서 한 발 물러선 후 25일 인사위원회를 재차 열고 가산점 부여 방침을 취소하기로 의결했다.

전북지역의 한 영양교사는 “이번 가산점 정책을 철회한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정”이라며 “신규 영양교사는 몰라도 형평성을 위해 휴직자들에게까지 가산점을 주는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전북교육청은 2013년부터 3년 단위로 전체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순환 인사를 실시해왔다. 그 이유는 2·3식 학교에 공평하게 배치하기 위한 방법이었다. 대상은 해당 학교에서 3년간 근무한 영양교사인데 전북교육청은 지난해와 올해 신규 영양교사들이 50명 이상 충원되면서 이들이 업무가 과도한 2·3식 학교에 지나치게 많이 배정되지 않도록 가산점을 줘서 인사발령을 내겠다는 방침을 세웠었다.

이에 반대하는 영양교사들은 지난달 26일 김승환 교육감과의 면담을 요구하며 집단행동을 벌이기도 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전북지역 A영양교사를 비롯한 10여 명의 영양교사들은 이날 김승환 교육감이 방문한 외부행사장을 찾아 차량을 둘러싸고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끝내 김 교육감과의 면담은 성사되지 못했다. 이후 전북교육청 측은 “영양교사 인사발령에 대해 전문협의회를 구성하고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