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 흉터 없이 안전하게 지우려면 시술 간격 중요
문신제거, 흉터 없이 안전하게 지우려면 시술 간격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열 전문의
안성열 전문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 문신제거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디자인에 대한 불만족이나 타투를 새긴 부위에 염증이나 알레르기가 생겨서 타투지우기를 고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타투제거는 새기는 것보다 까다로운 시술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해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문신지우기를 희망하지만 막상 제거결정을 내리기는 어려워한다”며 “이는 지우기가 제대로 되지 않을까에 대한 염려와 타투제거 시의 통증, 지운 후의 흉터 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문신제거레이저나 문신제거수술 등의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법을 선택할 수만 있다면 효과 좋은 문신제거후기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문신제거가격만으로 병원을 정할 것이 아니라 안전성이 확인된 문신제거 잘하는 곳에서 자신의 문신을 지우는 데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신제거에 적합한 레이저나 문신제거수술 등 개인별 맞춤 치료를 통해 문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측에 따르면 우선 환자마다 문신의 사용된 염료의 종류와 피부 침투 깊이, 진하기 정도와 범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작은 쁘띠타투의 경우 문신제거수술을 통해 문신이 새겨진 부분을 절제하고 봉합해 보이지 않게 해야 한다. 하지만 이로 인해 새로운 흉터가 발생할 수도 있어 전문적인 흉터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처음부터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형문신처럼 크기가 크다면 피코웨이 레이저와, 큐스위치엔디야그 등의 문신제거레이저를 사용한다. 피코웨이는 ‘pico second’ 기술이 적용된 장비로 기존 대비 최대140배 빠른 속도로 빠르게 문신 색소를 잘게 부술 수 있다. 이로써 백혈구의 탐식작용을 용이하게 만들어 빠른 배출을 도와준다. 또한 표피는 물론 진피층에 주입된 색소까지도 제거할 수 있다. 

안 원장은 “타투제거 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은 후에 자신에게 알맞은 치료를 받아야 한다”며 “섣부른 문신제거로 인해 색소침착, 문신흉터, 켈로이드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문신제거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문신제거비용만 따져볼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타투제거방법, 시술 장비 등을 먼저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켈로이드 같은 특이 체질을 가진 경우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문신을 새기는 등의 작은 상처에도 켈로이드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반드시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의료기관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