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민참여형 먹거리위원회 구축
경기도, 시민참여형 먹거리위원회 구축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경기도 푸드플랜격인 ‘경기도 먹거리 전략’ 수립 예정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전략을 세울 ‘경기도먹거리위원회’를 설립한다. 생산에서부터 유통, 공급에 이르기까지 안전한 먹거리 유통경로를 꼼꼼하게 들여다보기 위해서는 민·관이 참여하는 먹거리위원회가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연말까지 전방위적이고 체계적인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먹거리통합지원센터도 설치한다.

경기도는 지난 22일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중장기 먹거리전략 수립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에 따르면 경기도는 빠른 시일내 안전한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해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경기도먹거리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먹거리위원회는 연말까지 안전한 먹거리 확보 및 먹거리 다양성 제고, 학교 및 공공급식 확대 방안, 식품기업 창업지원과 도농 상생 확대 방안 등 먹거리와 관련한 5년 단위의 종합적인 ‘경기도 먹거리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먹거리위원회는 도지사와 교육감, 시민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으며,지자체 및 교육기관 분야별 담당 공무원, 민간단체 및 학계 전문가, 관련 업계 관계자 또는 개인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위촉된 민간위원은 다음 달부터 취약계층 및 어린이·학생 등 영양관리가 필요한 계층에 대한 먹거리 보장 확대와 복지관·공공기관의 지역 농산물 공급 등을 우선 논의한다. 위원회는 최종적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경기도먹거리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민의 안전한 먹거리 전략을 위해 경기도 모든 분야의 전문가와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위원회를 준비한 것”이라며 “성공적인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해 많은 관심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