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콧대 고민개선에 도움되는 코필러,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우선
낮은 콧대 고민개선에 도움되는 코필러,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우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2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응구 원장
김응구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서양인에 비해 확실히 동양인들의 콧대는 낮다. 얼굴의 기준이 되는 콧대는 아름다움을 좌우하기도 한다. 콧대가 낮다면 임팩트있는 인상을 심어주기 어렵다. 확실히 콧대가 있는 얼굴형이 더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를 개선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비절개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수술이 아닌 코필러 등의 시술방법을 통해 외모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 특히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비절개 시술이어서 수술부담과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가격만을 중심으로 찾아보는 것은 옳지 않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적합한 필러종류, 개인의 피부상태 고려 등 여러 조건들이 후기 만족도와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은 “낮은 콧대의 경우 코필러나 탑스코, 미주코 등을 통해 원하는 코모양, 콧대라인을 만들 수 있다. 턱의 경우 턱 끝에 필러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뾰족해진 턱모양으로 갸름한 턱라인 형성에 도움이 된다. 푹 꺼진 이마 역시 마찬가지로 볼륨감을 채워 넣어 동안효과에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코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선 시술 준비에 철저해야 한다. 우선 관련 시술 중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상담 과정에서 환자가 가진 코에 대한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 코 모양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어야 한다. 이후 전체 얼굴형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통해 이뤄진다.

코필러 시술은 어떤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 개인에게 맞는 필러를 쓰는지 등도 중요하다. 안전성이나 효과 측면에서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필러를 사용한다면 효과, 안전성, 유지기간 모두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강남12의원 측에 따르면 엘란쎄, 레스틸렌, 아쿠아필링필러, 벨로테로, 클라비엘, 뉴라미스, 티슈필 등의 다양한 필러가 있다. 환자와의 상담 결과에 따라 맞는 필러가 적용되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코가 낮거나 작은 경우, 매부리코나 휜 코 등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

한편, 이러한 필러시술은 개인에 따라 붓기, 염증, 심한 멍 등의 부작용이 충분히 나타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부작용 개선이 이뤄지는 경우도 있지만,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사전에 유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시술 결정을 했다면 의료진과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시술인지 주의해야 할 점은 없는지 등을 파악한 후 임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