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쌍수 실패로 이어지지 않으려면 신중함이 우선돼야
눈성형, 쌍수 실패로 이어지지 않으려면 신중함이 우선돼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3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정호 대표원장
차정호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외모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에 문을 두드리고 있다. 얼굴에서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부위가 바로 눈이다. 그런 만큼 크고 또렷한 눈을 가지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외모개선 목적이기 보다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매가 다르듯이 선호하는 눈매도 제각기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눈 상태를 면밀히 분석한 후 조화로울 수 있는 눈매 라인으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엔 부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로 인해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쌍꺼풀수술에는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절개법이 존재하는데,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술 방법이 매몰법이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점 때문에 시간상 여유롭지 못한 직장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수술방법이다.

더불어 절개법의 경우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고 눈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크고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완성하게 된다. 매몰법 만으로는 라인을 만들기 힘든 경우 미세 절개를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를 부분절개법이라 한다. 이러한 눈성형을 통해 또렷하면서도 시원한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 이렇게 쌍꺼풀수술을 진행할 경우에는 해당 병원의 의료시스템과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미나 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쌍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개인 맞춤으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1인 진료시스템으로 상담부터 수술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을 찾아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그는 “병원마다 구축되어 있는 시스템이 다른 만큼 의료시스템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수술을 집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이 청결과 위생이다. 위생적이고 청결한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 받을 수 있는 소독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여부와 응급 상황에 대비한 안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파악 하는 것이 좋다. 이어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한 수술을 진행할 실력을 갖추고 있는 의료진인지 충분히 고려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부분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감염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다. 또한 의료진에 따라 어색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따라서 사전에 부작용 등의 유의사항을 면밀히 파악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