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높은 휜코수술, 수술여부와 의료진 판단부터 신중히
난이도 높은 휜코수술, 수술여부와 의료진 판단부터 신중히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9.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조 대표원장
김한조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주변을 둘러보면 간혹 코가 휘어진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다. 휜 코는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콧대가 휘어진 상태를 의미하는데 일반적으로 코 주변의 외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조금만 휘어져 있어도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콤플렉스 요인이 될 수 있고 코가 휘어진 경우엔 콧속 비중격 연골이 함께 휘어 두 개의 비강 중 한쪽이 막히는 코막힘 등의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코가 휘어진 경우엔 코의 정상적인 위치를 찾아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휜코수술은 외관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코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손꼽힌다.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대표원장은 “코는 사람마다 모양이나 높이, 길이 등이 각기 다르고 개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라인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술도 개인별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며 “특히 휜 코의 경우엔 휘어진 코를 올곧게 세워주면서 개개인의 코 높이나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라인을 만들기 위해 콧대를 높여주고 코끝을 살려주는 수술법이 적용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김 원장은 “만약 휜코수술를 계획 중이라면 기능적인 개선과 외관적인 개선, 모두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잘하는 곳을 선택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휜코수술 전엔 정밀진단을 진행하는지 마취나 안전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보유여부와 수술 후 관리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수술시 응급상황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멍과 붓기를 빠르게 완화시켜 일상 복귀가 수월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