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생각한 체중감량, 한방해독 다이어트 ‘관심’
건강까지 생각한 체중감량, 한방해독 다이어트 ‘관심’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9.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의 공통적인 바램이다. 건강한 감량의 중심엔 체내 독소 제거, 이른바 ‘해독’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게 되면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신체 상태가 만들어질 뿐만 아니라 독소에 의해 발생되었던 다양한 건강 문제도 해결된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해독다이어트를 통해 불필요한 체내 독소를 제거하면 살이 잘 빠지는 몸상태가 완성되는 것은 물론 질병치료 효과도 만들어지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독소는 생물체가 만들어내는 독성이 강한 물질인데,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심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독소는 수독, 혈독, 열독 등이 있으며 잘못된 식습관, 배설의 불안정,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체내에 다량 쌓여있을 수 있다. 이러한 독소를 제거하게 되면 건강한 체중감량에 더 유리하고 건강한 신체 상태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환자의 몸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독소의 유형을 알아낼 수 있다. 또한 비만 유전자 검사 등을 통해 개인상태에 맞는 정확한 처방이 필요하다. 

박 원장은 "우선 독소 유형에 맞게 처방되는 해독환, 약침, 화주뜸 등을 통해 독소 제거가 이뤄져야 하는데 해독과 함께 면역력과 자생력 증강, 만성변비나 부종 개선, 피로감 개선, 대사량 증가, 식욕 억제 등을 위함“이라며 ”비만유전자검사에 따른 비만위험도, 성형, 식이, 운동, 심리 검사 결과에 따라서 생활관리법이 정확하게 설계돼야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박 원장은 “체중이 많이 나가지만 기존에 실패하거나 요요현상을 겪은 경우, 평소 만성피로와 불량한 식습관 및 과음 등에 시달리는 경우라면 해독이 필요한 상태로 볼 수 있다”며 “한방을 통한 해독다이어트 등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