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도네시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한 체험행사
aT, 인도네시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한 체험행사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0.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최초 오피니언 리더가 참여한 ‘코리안 푸드 페스티벌 2018’ 개최
코리안 푸드 페스티벌에서 20m 김밥 말이 행사에서 완성한 대형 김밥을 보이고 있는 참가자들.
코리안 푸드 페스티벌에서 20m 김밥 말이 행사에서 완성한 대형 김밥을 보이고 있는 참가자들.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달 25일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김창범)과 함께 ‘코리안 푸드 페스티벌 2018(KOREAN FOOD FESTIVAL 2018)’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인도네시아의 정계, 학계, 연예계 등 현지 오피니언 리더 50여명을 초빙해 ‘한식연구소 맛과 멋’의 대표 김경미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를 시작으로 20m 김밥 말기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한식의 우수성과 건강한 음식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유튜버 및 SNS에서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인플루언서들도 초대해 한국의 닭갈비를 직접 배우고 요리하는 현장을 SNS를 통해 생중계했다.

또한 웨스틴 호텔 행사장 내에는 인도네시아에 한국 식품을 유통하는 5개 업체가 참여해 한국의 빙과류, 농·식품류, 음료수, 인삼 등을 시식하는 코너도 마련해 한국 제품에 대한 직접 홍보를 펼쳤다. aT에서는 복분자 등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대표품목 육성을 위한 미래클 K-프로젝트 품목들을 현장에 전시하여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