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푸드 비법, 공유해보실래요?"
"당신의 푸드 비법, 공유해보실래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0.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와 네이버,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 진행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및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식재료 정보와 노하우를 수집하고 우리 농축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함으로, 11월 16일(금)까지 ▲나만의 식재료 팁 ▲나만의 잘 먹는 팁 ▲나만의 요리 팁 ▲나만의 한식 팁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눠 30초에서 5분 분량의 영상을 공모한다.

구체적으로 ‘나만의 식재료 팁’에서는 좋은 식재료를 구별하는 장보기 비법이나 식재료를 다듬고 저장하는 방법 등을, ‘나만의 잘 먹는 팁’과 ‘나만의 요리 팁’에서는 다양한 식재료와 음식을 맛있게 먹거나 요리하는 방법 및 맛을 살리는 식기와 분위기 활용법 등과 육수ㆍ반죽ㆍ드레싱ㆍ굽기ㆍ튀기기 등을 모집한다.

그리고 ‘나만의 한식팁’에서는 된장찌개, 삼겹살 등 일상 한식에서부터 홍어삼합, 선짓국 등 고난이도의 한식을 맛있게 먹는 비법은 물론, 지역 토속비법과 가정 내림비법 등이 가미된 다양한 방법들을 문화적 가치와 함께 담아낸 영상을 모집한다.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 총 38명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2명에게는 각 1백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6명에게는 각 50만 원이 지급되며 이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과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상 20명에게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인기상 10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2월 7일(금) 발표되며, 네이버 플레이리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TV 플레이리그 페이지(https://tv.naver.com/s/contest/foodhow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