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주름과 탄력 위한 시술… 정확한 피부 진단 ‘중요’
피부 주름과 탄력 위한 시술… 정확한 피부 진단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0.0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잃어버린 피부 탄력과 주름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20대와 30대뿐 아니라 40~50대 심지어는 60대 사이에서도 피부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크게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반영돼 연령층 구분 없이 대부분의 여성들 사이에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위한 피부과 리프팅 시술 등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과 이중턱 개선 그리고 브이라인의 날렵한 턱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높다. 이 같은 실리프팅 시술은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속 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은 “얼굴 실리프팅은 안면윤곽성형처럼 절개하고, 뼈를 깎는 위험 부담 없이 주름 개선과 함께 탄탄하고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실리프팅시술 유형이 매우 다양한 만큼 단순히 시술 금액으로만 확인하기 보다는 관련 후기 등 꼼꼼한 점검을 통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만약 처진 얼굴리프팅을 통해 턱라인 개선에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해당 효과에 집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중턱이나 희미한 얼굴라인 개선에 도움 주는 여우리프팅은 이중턱 개선과 함께 처진볼살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얼굴 실리프팅 시술법으로, 국소마취를 통한 약 30분 정도의 시간과 2~3일 정도의 회복기간으로 가능해 사회활동을 하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시술은 시술 전 정확한 피부상태를 진단하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진단이 요구되는 것이다. 따라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개인의 피부 상태나 윤곽 특성에 따라 더모톡신이나 윤곽주사를 함께 적용하기도 한다.

특히 효과적인 시술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작용이 최대한 나타나지 않도록 안전성을 도모해야 한다. 따라서 사전에 관련 시술에 대한 유의사항 등을 철저히 파악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시에는 관련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