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필러·입꼬리보톡스, 회복기간 없이도 환한 인상 가능해
입술필러·입꼬리보톡스, 회복기간 없이도 환한 인상 가능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0.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자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외모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방학이나 휴가 일정 등에 맞춰 외모 교정 등에 나서기도 한다. 교정을 위한 시술 후 부기 등이 빠지고 자리 잡기까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모관리로 많이 이뤄지고 있는 시술 중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시술은 회복 일정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간단하게 변화가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입술필러, 입꼬리보톡스는 주사시술만으로도 인상이 더욱 세련되고, 환하게 바뀔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얇은 입술은 새침하고 차가워 보이는 이미지로 보이기 쉽다. 이 경우 윗입술, 아랫입술에 필러를 주사해 볼륨감과 함께 입체감을 살려주면 생기 넘치는 동안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안젤리나졸리, 김혜수처럼 섹시하면서도 이국적인 이미지로 보이게 한다.

아이디병원 윤성준 원장
아이디병원 윤성준 원장

자칫 입꼬리가 아래로 처지거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비대칭 입매는 상대방에게 비웃는 모습으로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는 모습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이런 경우도 입꼬리보톡스(필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입술 양쪽 끝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처진 입꼬리를 위로 자연스럽게 끌어올려주어 매력적인 미소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두 시술은 모두 약 10분의 짧은 시술시간이 장점이며, 시술 후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어 직장인, 주부도 부담 없는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입술필러, 입꼬리보톡스 등 주사시술은 마취하지 않고 의사와 환자가 즉각적인 소통과 경과 확인을 함께 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나 원하는 방향 등 얼굴 전체적으로 이목구비의 조화와 균형까지 맞춰가며 시술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아이디병원 윤성준 원장은 “최근 간단한 시술만으로 자연스럽게 인상을 바꿔주는 입꼬리필러, 입술필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많은 시간과 시술로 축적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개개인의 얼굴에 맞도록 시술을 진행해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의사항으로는 너무 욕심을 내서 무리한 시술을 할 경우 염증이나 멍, 부담스러운 입술모양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히 상담을 한 후 본인에게 맞는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