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독소 제거, 체중 감량 돕는다
몸속 독소 제거, 체중 감량 돕는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0.1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자신의 체형과 체중 등의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단기간 무리하게 체중감량을 시도하다보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뒤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위적인 방법이 아닌 환자의 체질을 알고 이에 맞춰 간편하게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는 방법 등을 찾는 것이다. 특히 체내에 쌓여있던 독소와 각종 노폐물들을 배출시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 해독을 통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은 물론 과로나 스트레스, 자세 습관 등에 의해서도 독소가 발생할 수 있어 누구도 안심하지 못한다. 이렇게 발생한 독소는 주름이나 검버섯 등의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며,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체중 증가와 함께 다이어트에는 효과 저하의 큰 원인이므로 건강을 생각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의학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체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게 도우며, 이후에도 살이 찌지 않는 몸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데 보탬이 된다는 것.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한약을 통한 체중감량은 특히 요요현상 걱정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며 “환자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독소의 유형을 알아내고, 비만 유전자 검사까지 실시해 치료로 접근해 진행한다면 큰 효과를 개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독소 제거는 진단 후 개인마다 다른 독소 유형에 맞게 해독환, 해독약침, 화주뜸 등을 통해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독소 제거와 함께 정상적인 신진대사와 만성변비나 부종, 피로감해소, 면역력 및 자생력 증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 여기에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줘 편안하게 하는 효과 등으로 건강한 신체 상태를 얻는데 이롭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전문적인 치료와 함께 검사 결과에 따른 생활관리까지 병행된다면 매우 효율적으로 건강과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잘못된 식생활 습관에 의해 독소가 쌓여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면 서둘러 정확한 진단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다.

다만 한방을 통한 체중감량은 개인의 비만 특성이나 성향에 따라 한방치료가 맞지 않는 경우 원하는 만큼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에 관련 유의사항 등을 면밀히 파악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