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소비자 참여하는 국민현장자문단 위촉
HACCP인증원, 소비자 참여하는 국민현장자문단 위촉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10.19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사현장 참관, 인증업체 견학 후 의견 제시
장기윤 원장을 비롯한 인증원 관계자 및 국민현장자문단 자문위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장기윤 원장을 비롯한 인증원 관계자 및 국민현장자문단 자문위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18일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국민현장자문단을 발족시키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는 국민현장자문단은 충청권역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로 식품안전 및 HACCP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공개모집하고 심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30명을 선정했다.

앞으로 국민현장자문단은 HACCP 인증심사 현장을 찾아 심사과정을 직접 참관하고, HACCP 인증업체의 식품 생산과정을 견학하는 등 HACCP의 주요사업을 현장에서 함께 한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완할 사항과 참신한 아이디어 등의 의견을 제시도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HACCP인증원의 주요 사업 및 HACCP 인증심사 평가제도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장기윤 원장은 “HACCP의 핵심 고객이자 최종 종착지는 소비자이고 가정의 식탁이기 때문에 국민현장자문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어머니 아버지의 입장에서 가감없는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개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