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40일만에 500만개 팔린 라면은?
출시 40일만에 500만개 팔린 라면은?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0.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 면에 쌀가루 첨가하고 스프도 제대로 재현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오뚜기가 지난 9월 6일 선보인 신제품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이 출시 40일만 에 판매 500만개를 돌파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 은 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맞추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미역국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을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출시된 제품이다.

면은 쌀밥 위주의 한국인의 식생활에 따라 국내산 쌀가루를 10% 첨가해 미역국과 더욱 잘 어울리도록하고 밀가루에서 느껴지는 부담을 줄였다. 라면의 스프는 양지, 우사골, 돈사골의 고소하고 진한 육수에 참기름과 소고기, 마늘, 미역을 잘 볶아 푹 끓여내어 쇠고기미역국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미역, 참기름에 볶은 미역, 쇠고기 건더기 등 푸짐한 미역국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만드는데 긴 시간이 소요되는 미역국을 단 2분만에 맛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SNS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에 있다. ‘미역국 본연의 맛이 느껴진다’, ‘간편하게 한끼 든든한 미역국을 먹을 수 있다’, ‘생일날 아이들도 좋아한다’ 등 다양한 반응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주부들은 어린 아이들에게 주어도 부담 없는 건강한 라면이다. 중고등학생들은 친구들 생일에 미역국 대용으로 좋다는 반응을 보여주며, SNS를 중심으 로 다양한 이슈들이 생성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을 통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축구스타 안정환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재미있는 TVCF 광고를 온에어 중이며, 광고와 연계한 ‘온 국민 생일축하 캠페인’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9월 한 달간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바이럴, 체험단 운영 등 SNS를 중심으로 런칭 프로모 션을 진행한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쇠고기 양지와 진한 사골 국물맛의 쇠고기미역국 라면이 소비자 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