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먹거리 많은 경남 학교급식 프리 페스티벌 열린다
볼거리, 먹거리 많은 경남 학교급식 프리 페스티벌 열린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10.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경남교육청 앞마당, 친구·가족과 함께하는 요리체험교실 등 행사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27일 도교육청 앞마당에서 학생․학부모와 도민들을 대상으로 ‘2018 경남 학교급식 프리(FRE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에는 영양(교)사·조리(실무)사 10개팀(2인 1팀)이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학교급식 백리(百里)식단 요리 경연대회’를 연다.

오후에는 24:1의 경쟁률을 뚫고 추첨된 학생·학부모 60개팀(2인 1팀)이 제공된 식재료로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어 보는 ‘학교급식 요리체험교실’과 2018 건강 식생활 실천 학생 공모전으로 벌어진 ▲UCC ▲Song(창작,개사) ▲웹툰/만화 등 4개 분야 21팀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진다.

이외에 행사 종일 ▲자가발전 자전거로 카페인 없는 음료 만들기 ▲오래 씹기 경연대회 ▲곡물로 꽃다발 만들기 ▲편식교정 푸드아트테라피 ▲식약처에서 운영하는 ‘미니 튼튼먹거리 탐험대’ 등 먹거리 안전과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한편 발효음식 코너에서는 개인컵을 소지한 참여자에게 우리쌀로 만든 식혜도 제공한다.

경남교육청 석철호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행사가 FREE(Family, Recreation, Experience, Entertainment)인 것처럼 가족과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의 건강 지킴이로서 학교급식의 역할과 책임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