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후원
풀무원건강생활, 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후원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10.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대회에서 자사 인덕션 제품 활용한 연구 결과 발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은 지난 19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열린 ‘2018년도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공식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조리과학의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최근 조리 과학 트렌드와 주방 대세 가전 아이템으로 떠오른 인덕션의 기능 및 장점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유도가열과 조리> 세션에서는 ▲유도가열 방식 조리기기의 특성 ▲인덕션의 친환경적 효과가 이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해 풀무원로하스의 인덕션 ‘오라니어’를 통해 연구를 진행한 ▲유도가열 방식을 적용한 식품 조리 시의 식품의 품질특성 변화가 소개됐다.

인덕션과 가스레인지로 동일한 냉동 만두를 해동하는 연구를 비교 분석한 결과 인덕션으로 해동한 만두의 상태나 식감이 더욱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스레인지에서는 조리 시간이 길어 해동 과정에서 만두피에 수분이 많이 함유하게 돼 조직감이 떨어졌다. 탕수육 소스와 같은 전분 용액(소스) 조리 시에도 인덕션에서 조리한 식품이 가스레인지보다 조직감과 색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앞으로도 풀무원건강생활은 국내외 우수한 연구원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인덕션 사용을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