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S? "배추에 배추농약만 쓰는 것"
PLS? "배추에 배추농약만 쓰는 것"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1.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백일섭·이지애 출연 PLS 교육 동영상 배포
ㅇㅇ
PLS 교육 동영상 3편 주요내용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9년 1월 1일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 : Positive List System, 이하 PLS) 전면 시행을 앞두고 드라마 형식의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 PLS 제도의 의미, 정부 합동 보완대책(8.6), 농업인의 행동수칙 등이 담겼다. 

농식품부는 그간 농업인의 PLS 인지도 제고를 위해 농업인과 판매상 165만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행하고 포스터ㆍ리플렛ㆍ현수막 등 홍보물을 302만부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드라마 3편과 로고송 2편으로 농업인들에게 친숙도가 높은 백일섭(배우), 이지애(아나운서)가 출연했다. 로고송은 트로트와 랩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됐으며, 해당 품목에 등록된 농약만 사용해야 한다는 PLS 의미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배배당당 하세요*”라는 쉬운 말로 표현했다.  '배배당당 하세요'의 의미는 배추에는 배추농약, 당근에는 당근농약만 사용하라는 뜻이다.

농식품부는 15일부터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농식품부을 비롯한 농업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 관련 회의,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에 이 교육 동영상을 적극 활용하고, SNS, 라디오 등 온ㆍ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확산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PLS 시행에 따른 농업인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교육ㆍ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