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노즈' 코수술, 넓은 콧볼‧매부리 등 한번에 개선
'토탈노즈' 코수술, 넓은 콧볼‧매부리 등 한번에 개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적 측면만 고려 시 부작용‧재수술 발생 가능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방치영 원장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방치영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평소 낮은 콧대와 넓은 콧볼로 콤플렉스가 있던 이유진양(18세.가명)은 수능 후 코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유진양은 “수술 후 예쁜 모습으로 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지만, 증상이 다양해 각각 개선할 경우 코수술회복기간이 길어질까봐 망설여진다”고 말했다.

최근 코수술은 무조건 높고 뾰족한 콧대만을 선호하는 트렌드에서 개인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자연스러운 코수술로 변하고 있다. 특히 코는 비염이나 측농증 등 다양한 질환과 연관돼 있을 수 있어, 수술 시 모든 증상을 고려한 통합적 해결책이 필요하다.

넓고 펑퍼짐하게 퍼져 있는 콧등은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둔해 보일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여주더라도 여전히 콧대가 넓어 보이거나 다른 이목구비와 조화가 어색할 수 있다. 이럴 땐 코수술과 함께 절골술이 진행된다. 절골술은 코뼈를 절골하여 분리한 후 다시 안쪽으로 모아 재고정시킨다. 콧등의 넓이를 줄여 단순 보형물로 콧대만을 높이는데 비해 보다 날카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매부리코는 사납고 고집스런 인상을 만들어 남녀노소 구분할 것 없이 외모적으로 큰 고민 중 하나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매부리코성형은 매부리 부위를 갈아내는 방법으로 교정하는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절골을 통해 개선한다. 매부리코의 동반된 코 질환 및 현재 코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특히 중요하다.

넓은 콧볼은 콧볼축소술로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콧볼축소술은 양쪽 콧볼사이 간격을 줄여주어 넓게 퍼져 있는 콧볼을 얼굴형과 이목구비 비율에 맞춰 축소시킨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 코가 뭉툭하고 넓어 보이는 것을 해결해, 코수술후기도 좋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방치영 원장은 “코수술은 미용적 측면만 고려해서는 부작용이나 재수술의 번거로움이 발생 할 수 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코 모양과 해결책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증상에 맞는 정확한 판단이 중요하다”며, “아이디병원 토탈노즈는 콧대 높이 개선은 물론 이목구비에 맞는 다양한 코 문제점을 한번에 개선해 코수술비용이나 코수술회복기간에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어 방치영 원장은 “코성형 시 코수술 잘하는 곳을 기준으로 집도의의 경력, 해당 병원의 시스템, 코수술비용,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여부 등 다양한 방면으로 꼼꼼하게 확인해야 더욱 안전한 코성형수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