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수술, 신체 상태에 맞는 적절한 수술법 ‘중요’
남성 수술, 신체 상태에 맞는 적절한 수술법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 남성 중에는 본인 스스로 느끼는 왜소 콤플렉스로 위축된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있다. 이런 남성들은 대중목욕탕이나 찜질방, 수영장 등 신체가 노출되는 대중시설 이용을 꺼리기도 하는 편이다.

이 같은 왜소 콤플렉스 원인은 일반적으로 심리적인 이유에 더욱 무게를 두는데 남자다움, 남성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중압감과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위축감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남성들의 자신감 상실과 함께 이어지는 부담감은 자칫 우울증과 피해의식 등의 신경성 질환까지 동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남성수술을 통해 적극 대처하는 이들이 생기면서 변화된 사회적 인식과 의학의 도움으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성기능장애를 극복하는 남성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왜소 콤플렉스 등을 남성비뇨기과를 통해 충분히 상담한 후 자신에 맞는 확대 또는 조루 치료 시행에 나서며 자신감을 회복한 남성들도 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체기관 중 가장 신축성이 좋고, 혈류가 풍부한 조직이기 때문에 수술도 편하고, 부담이 적으며, 가장 이식하기 좋은 여건의 남성수술, 즉 성기확대수술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자.

대표적인 것이 ‘동종대체진피 음경확대수술법’이다. 외과적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저장진피를 삽입하는 형식으로, 확대 효과는 물론 진피로 인한 신경전달 효과와 감각이 둔화되어 자연스럽게 조루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조루증이 문제라면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을 병행하여 정상화시키는 방법이 있다. 이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감각을 충분히 둔하게 만들어 음경과 귀두 감각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이처럼 조루와 확대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면 한 번의 수술로 다양한 성기능 문제의 개선이 가능하며, 회복기간 단축 및 비용 부분도 합리적이어서 남성수술의 만족도도 더 높아진다. 또한 음경뿌리 부분 절개법을 적용해 염증이 생기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법이라 안정성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들이 장점만 있다고는 할 수 없다. 매우 예민하고 복잡한 구조이므로 기술적 문제로 나타날 수 있는 출혈, 염증, 통증 등 부작용의 가능성도 간과할 수 없다. 따라서 안전한 재료와 수술기법, 임상경험이 축적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크게 확대한다는 경우, 우선 꼼꼼하게 따져 볼 필요가 있다. 무리하게 확대한 부위에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최근 다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재료를 더 크고 두껍게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결국 생착 과정은 수술 받는 사람의 몸에서 무리 없이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원장은 “확대수술이나 조루증 수술만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면서 수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지만, 수술은 의사의 의욕만 앞서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많은 국제학회 등의 발표 경력과 수상 이력 등 체계적인 임상연구 결과가 집약되어 있어야한다”고 설명했다.

위축된 남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숙련된 전문의의 수술만이 부작용 등 위험요소를 최대한 배제하며,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점검 포인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